구조동물

리코
(믹스견)
성별 / 몸무게
(중성화완료) / 6.3kg
나이
17년 1월생 추정
건강상태
중성화 완료
심장사상충 완치
구조년도
2021 년
현재상태
입양가능
구조스토리
리코는 2021년 1월, 담벼락 밑에서 새끼를 낳고 김제보호소에 들어온 후 새끼들과 함께 구조되었어요. 새끼들은 모두 임보/입양처로 떠났지만, 엄마 리코는 자신의 뒷다리를 공격하곤 해서 임보처에서도 오래 지내지 못하고 쉼터로 돌아와 오랜 시간을 지내고 있어요.
성격&특성
대인사회성 처음엔 낯을 가려요.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애착을 가지고 잘 따르며, 안아달라거나 만져달라고하는 애교쟁이가 돼요. 대견사회성 먼저 다가가는 스타일은 아니에요. 다른 강아지들과 한 장소에 잘 있지만 혼자있는 시간을 선호해요. 상대견이 놀자고 다가오면 싫어하는 티를 내요.
대묘사회성 마주쳐도 딱히 신경쓰지 않아요. 분리불안 혼자 있거나 사람이 안보일 때 뒷다리를 무는 증세가 있어요. 훈련을 통해 많이 좋아졌고, 지금은 이름을 부르면 멈춰요.
배변교육 실외를 선호해요. 문이 닫혀있으면 실내 패드에 하는 똑순이에요! 위생관리 드라이나 빗질은 익숙하지 않은지 좋아하지 않아요. 발톱은 안아서 빠르게 깎아주면 잘 받아요.
산책 줄당김 없어요. 산책을 나가면 냄새도 맡고 볼일도 다 보지만, 조금 멀어지거나 무서우면 주저앉아서 걷지 않으려고 해요. 익숙한 장소를 반복적으로 산책하면 좋아질 것 같아요! 차멀미 멀미 없이 잘 타요!
특이사항
 '앉아' 를 마스터했어요.
낯선 사람이나 소리에 짖음이 있고, 천둥, 번개가 치면 무서워 사람에게 안겨요.
항상 같은 사료를 주는 것이 좋아요. 식탐이 없는 편이지만 간식이나 캔을 먹으면 사료를 잘 안먹으니 사료만 주세요.
혼자 있을 때 뒷다리를 무는 증세가 있어 지속적으로 저지 해주실 수 있고 꾸준한 관심과 교육이 가능하도록 집에서의 상주 시간이 긴 분을 찾아요.
관련링크 더 많은 사진과 영상은 인스타그램 / 유튜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