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조동물

봄이
(믹스견)
성별 / 몸무게
(중성화완료) / 14.5kg
나이
20년 4월생 추정
건강상태
심장사상충 음성
구조년도
2021 년
현재상태
임보&입양가능
구조스토리
 2021년 봄, 봄이는 7마리의 새끼들과 함께 보호소에 입소하여 급하게 구조되었어요. 7마리의 자견들은 봄이가 잘 돌본 덕분에 모두 입양되었어요. 현재 봄이는 임보처에서 사랑받으며 건강히 잘 지내고 있습니다!
성격&특성
대인사회성 낯가림이 있고 소심하며 겁이 많은 편이에요. 하지만 친해지면 간식도 잘 받아 먹어요. 보호자 옆에서 쉬는 걸 좋아해요. 아는 사람이 방문하면 그르렁 소리를 내며 반겨요. 귀여운 배도 보여줘요. 대견사회성 강아지 친구들에게 크게 관심이 없어요. 혼자 쉬는 것을 선호해요. 낯선 친구가 다가와서 냄새 맡는 것도 허락해주지만, 시간이 길어지는 것은 좋아하지 않아 관찰이 필요해요.
대묘사회성 산책 중 고양이를 보면 쫓아가고 싶어해요. 줄을 당겨 움직이려하면 따라와요. 분리불안 전혀 없어요. 혼자 잘 있어요.
배변교육 실내에서 할 땐 100%로 패드에 잘해요. 대변은 실외를 더 선호해요. 위생관리 목욕이나 산책 후 발 닦기, 양치, 발톱 깎는 것 등 모두 잘 해요.
산책 줄당김 없고 목줄도 잘 차요. 리드줄을 가깝게 잡으면 바깥방향으로 나아가려는 경향이 있어서 리드줄을 살짝 느슨하게 잡는게 좋아요. 차멀미 차를 타면 긴장을 해서 침을 흘리지만 푹신하고 몸을 잡아주는 카시트로 바꿔준 후에는 조금 편안해진 모습을 보여요.
특이사항
'앉아, 엎드려, 기다려, 손, 빵, 브이, 이리와' 를 마스터 했어요!
초인종이 울리면 가끔 짖고, 집에 찾아오는 낯선 사람을 보면 짧게 짖어요.
안는 걸 싫어해서 하루에 한두 번 안기 연습을 하고 있는데 좋아지고 있어요! 천천히 시도하면 안겨요.
처음 하는 것들은 무서워해요. 꾸준한 연습이 필요해요.
친해지기 위해 스킨십을 하는 것 보다는 기다려주는 것이 중요해요.
관련링크 더 많은 사진과 영상은 인스타그램 / 유튜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