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조동물

밤이
(믹스견)
성별 / 몸무게
(중성화완료) / 6kg
나이
22년 11월생 추정
건강상태
구조년도
2024 년
현재상태
입양가능
구조스토리
밤이는 김제시 보호소에 들어와 지내고 있었어요. 무슨 이유인지 사람을 무서워했고, 견사 한 구석에서 짖지도 않고 웅크리며 하루하루를 지내고 있었어요. 그러던 중, 봉사자님의 눈에 띄어 구조권 사용으로 구조되었어요.
성격&특성
대인사회성 사람을 좋아하지만 사람에게 두려움이 있는 밤이에요. 처음보는 사람에겐 낯을 가리다가도 익숙해지면 근처에 와서 냄새를 맡고 가요. 익숙한 사람에겐 귀가하면 꼬리를 흔들어 주고, 자기를 만져달라고 애교 부리며 발라당 배를 보여줘요! 아직 겁이 많은 밤이에게 먼저 다가가기 보다는 밤이가 다가오도록 기다려주셔야해요! 대견사회성 현재 함께 지내는 반려견과도 발랄하게 잘 지내요. 익숙해지면 마음을 활짝 여는 것 같아요.
대묘사회성 분리불안 집 구석구석 냄새를 맡다가 얌전히 엎드리며 혼자서도 잘 쉬는 편이에요. 가끔씩 하울링을 하거나 현관쪽에서 가족들을 기다리는 때가 있어요. 함께 지내는 강아지 친구와 함께라면 더 편안해보여요!
배변교육 배변패드 적중률 100%! 배변을 잘해주고 있으며, 실내 마킹은 아예 안해요! 패드가 더러우면 모서리에 일을 보는 깔끔쟁이에요! 위생관리 목욕은 조금 무서운지 얼어붙은 상태로 얌전히 잘 받아요. 빗질은 잘 받아요! 드라이기나, 앞다리 만지는 걸 별로 안 좋아해서 둔감화 교육을 하고 있어요.
산책 잡히는 걸 두려워 하기 때문에 꾸준한 신뢰형성 후 산책교육이 필요해요. 임시거처에서 실외산책을 대비한 산책연습을 열심히 하고 있어요. 차멀미 차멀미 없이 차도 잘 타요.
특이사항
사람을 무서워하는데 특히 손이 머리 위로 올라오는 걸 굉장히 무서워해요. 차분한 분위기에서 조심조심 대해주시면서 천천히 마음을 열 수 있도록 기다려주셔야 해요. 하루하루 적응될 때마다 사람 주변에서 머무르고, 눈도 마주치고 꼬리도 흔드는 변화가 점점 보여요.
관련링크 더 많은 사진과 영상은 인스타그램 / 유튜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