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조동물

빅터
(믹스견)
성별 / 몸무게
(중성화완료) / 8.7kg
나이
21년 7월생 추정
건강상태
심장사상충 완치
구조년도
2023 년
현재상태
입양가능
구조스토리
빅터는 어느 자갈밭에서 꽉 조이는 목줄에 묶여 있다가 어독스 봉사자님에 의해 구조되었어요. 구조 당시, 오래 방치되었던 탓에 옆에는 쉰 밥이 쌓여있고, 겁을 먹은 표정을 하고 있었지만 금방 경계를 풀고 꼬리를 흔들며 다가왔다고 해요.
성격&특성
대인사회성 낯선 사람이 집에 방문하면 처음에는 약간의 짖음이 있지만 만져주면 금방 친한척 옆으로 와서 애교를 부리는 귀염둥이에요. 익숙한 사람한테는 만져주면 발라당 누워버리는 애교쟁이고 사람 몸에 몸을 붙이고 있는 걸 좋아해요! 대견사회성 함께 지내는 기존 반려견과는 잠도 같이 잘 정도로 잘 지내는 편이에요! 가끔 욕심을 부릴때가 있지만 물지는 않아요! 산책 시 만난 강아지 친구를 만나면 등털이 쭈뼛 곤두서고 달려들려고 해서 다른 강아지들과 잘 지내기 위해 둔감화 교육을 받고 있고 점차 나아지는 중이에요.
대묘사회성 강아지를 마주쳤을 때보다 덜 흥분하는 편이에요. 분리불안 혼자 남겨졌을 때 많이 불안해해요. 혼자 있을 때는 한 시간에 한 번씩 하울링하며 배변실수도 가끔 있어요. 현재 교육을 받으며 천천히 좋아지고 있어요. 함께 지내는 강아지친구나 낯선 사람과 같이 있으면 분리불안이 따로 없어요.
배변교육 새로운 환경에 가도 바로 배변패드를 사용하는 똑순이지만 처음 위치를 기억하고 배변을 하는 편이라 배변패드를 항상 같은 위치에 놓아줘야 해요! 실내에서도 잘하지만 실외배변을 선호해하는 편이에요. 위생관리 목욕도 정말 잘 받고 빗질도 즐길 줄 아는 강쥐예요. 다만 귀 세정제는 많이 무서워해 넥카라를 씌우고 해주고 있어요. 발톱깎을 때 무서워서 입질이 있는 편이라 산책하며 많이 갈아주고 있어요.
산책 발맞춰 산책도 잘하는 예쁜이에요! 다만 산책 초반이나 다른 강아지, 새, 고양이가 지나갈 땐 줄당김이 있어 주의가 필요해요. 차멀미 차 멀미는 많이 좋아졌어요. 차 안에서 사람과 떨어져 있으면 불안해 해서 다리 위에 올라가고 싶어해요.
특이사항
'앉아, 엎드려, 돌아, 손, 기다려, 하우스, 뽀뽀, 멋쟁이, 코, 이리와' 를 마스터 했어요!
식탐이 있는 편이라 싸움이 날 수 있어서 무조건 혼자만의 공간에서 음식을 줘야 해요.
관련링크 더 많은 사진과 영상은 인스타그램 / 유튜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