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조동물

새로
(믹스견)
성별 / 몸무게
(중성화완료) / 17.8kg
나이
20년 4월생 추정
건강상태
심장사상충 재검예정 (25년 12월), 스케일링 완료, 눈꺼풀 혹 제거 수술 완료
엉덩이에 종기가 있어 제거 후 세포검사를 받았고 특별한 이상 소견은 없었어요. 
세균성 피부염 진단을 받고 약을 먹으며 치료 중이에요. 가려울 땐 약을 먹고,
왼쪽 뒷다리 발가락에 빠진 털도 알러지 처방식을 먹으면서 많이 좋아졌어요.
약욕 주 2회는 꾸준히 진행하여 철저한 피부 관리가 필요해요.
구조년도
2025 년
현재상태
임보&입양가능
구조스토리
새로는 김제 양전동에서 1.7kg의 누더기 털을 뒤집어 쓴 채 오랜 시간 방치되어 있었던 방치견이였어요. 새로의 소유주를 찾아가 진심을 호소하며 설득한 끝에 포기각서를 받고 구조하게 되었습니다. 새로는 구조 후 검진을 받은 후 추가적으로 필요한 치료를 모두 받으며 건강을 회복하게 됐어요.
성격&특성
대인사회성 익숙한 사람에게 꼬리를 방방 흔들며 반가움에 "왕왕" 짖어요! 간식도 잘 받아먹고 산책도 사람의 안내를 잘 따르는 아이예요! 낯선 사람은 멀리서 멀뚱멀뚱 쳐다보며 먼저 가까이 다가오지는 않아요. 만지려고 다가가면 도망가지만, 막상 터치를 받으면 가만히 잘 받는 순둥이에요. 대견사회성 혼자 노는 것이 더 좋은 마이웨이 스타일의 새로 에요. 친구가 놀자고 다가오면 싫다고 의사표현을 확실하게 하되, 물거나 격하게 표현하지 않아요. 무던하게 혼자 즐기는 편이에요.
대묘사회성 분리불안 홀로 남게 되어도 잘 쉬어요!
배변교육 실내에 배변패드가 있으면 패드에 잘 가려요! 실외 배변도 아주 잘해요. 위생관리 첫 목욕 때 어색한지 발버둥을 쳤지만 이내 적응하고 얌전히 잘 받았어요! 드라이는 좋아하지 않는 편이고 특히 머리를 말릴 때 불편해해요. 빗질과 미용은 둘 다 잘 받아요!
산책 줄당김 없이 산책을 하지만 가고 싶은 곳은 많아 우왕좌왕 해요. 호기심이 많아 열정적으로 냄새를 맡아 차분하게 산책하도록 도움을 주면 좋아요! 차멀미 이동하는 차 안에서 편하게 잘 쉬어요!
특이사항
입질 : 입질이 없는 순한 강아지예요. 구조 되고 첫 미용 때 얽혀있는 털을 미용하며 피부가 잡아 당겨질 때 아픔에 고개를 홱 돌려 입을 벌렸지만 입질은 전혀 없었어요.
짖음 : 사람을 보았을때나, 캔넬에 들어가고 싶을때 약간의 요구성 짖음이 나타날 때가 있어요. 목청이 커서 크게 짖지만 친해질 수록 짖음이 잦아들어요. 
싫어해요 : 갑작스러운 터치에 겁을 먹을 때가 있어요. 안보이는 곳에서 손이 나와 터치가 느껴지면 깜짝깜짝 놀라요. 
관련링크 더 많은 사진과 영상은 인스타그램 / 유튜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