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조동물

해솔
(믹스견)
성별 / 몸무게
(중성화완료) / 6kg
나이
14년 7월생 추정
건강상태
척추협착이 약간 있어 걸음걸이가 살짝 불안정하나 수술이 필요한 정도는 아니에요.
혹제거 수술 완료, 간에 염증이 있어 관리가 필요하고 눈에 핵경화가 있어요. 
발등 쪽 지방종에 출혈이 난 적이 있어요. 지속적인 출혈이 있는지 주의 깊게 지켜보고 있는 중이에요.
구조년도
2024 년
현재상태
입양가능
구조스토리
해솔이는 언제부터인지 모를만큼 긴 시간을 길을 떠돌다 살길을 찾아 동네의 한 절에 들어갔고 다행이도 스님들께서 해솔이를 잘 케어해주셨지만, 절에는 고양이들이 고있어 해솔이를 책임질 수없는 상황이없습니다. 이 사실을 알게된 어독스봉사자님의 도움으로 해솔이를 구조하였습니다.
성격&특성
대인사회성 낯선 사람에게도 호기심을 보여요! 관심은 갖지만 손길을 막 즐기지는 않아요. 익숙한 사람에게는 편하게 쉬는 모습을 보여줘요. 대견사회성 먼저 다가가기 보다는 다가오는 멍멍이 친구를 받아줘요. 같이 놀며 반응하기 보다는 거부감 없이 가만히 있어요.
대묘사회성 분리불안 집안에서는 분리불안 없고 다른 강아지 친구와 있을 때에도 주로 잠을 자요. 켄넬이나 호텔장 같이 익숙치 않은 곳에 갇혀 있을때는 10분정도가 지나면 요구성 짖음이 있지만 편안한 집에서는 전혀 짖음이 없어요.
배변교육 집에 있을 때에는 패드에 소변을 잘보고 바깥 나가서도 잘해요. 대변은 실외를 선호해요. 위생관리 아직 익숙하지 않고 몸에 혹때문인지 목욕을 무서워하고 싫어해요.
산책 줄당김 없이 산책 잘해요. 가끔 가고 싶은 쪽으로 갈 때가 있는데 리드줄을 살짝 당기면 이내 잘 따라와요. 차멀미 차 타는 걸 좋아하지 않아 '왕!' 짖을 때가 있어요
특이사항
발 만지는 걸 불편해해서 짖으며 겅중겅중 뛰어다녀요. 버스처럼 갑작스레 큰 소리가 날 때에 무서워하는 편이에요.
이빨이 약한 것 같아 사료를 물에 불려서 주고 간식은 잘게 잘라 급여해주고 있어요.
관련링크 더 많은 사진과 영상은 인스타그램 / 유튜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