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조동물

앙꼬
고양이 (고양이)
성별 / 몸무게
(중성화완료) / 5.35kg
나이
24년 5월생 추정
건강상태
구조년도
2024 년
현재상태
입양가능
구조스토리
앙꼬는 폭우 쏟아지는 날 어미를 잃고 차밑에 웅크리고 있던 아이였습니다. 배고플까봐 밥을 챙겨주던 중에 비가 너무 쏟아져 아이가 위험하다 판단되어 구조하게 되었습니다.
성격&특성
대인사회성 사람을 좋아해요! 낯선 사람의 경우 처음엔 조금 거리를 두지만 시선을 맞추고 기다리면 먼저 다가와 줘요! 익숙한 사람에게는 옆에 머물면서 만져달라고 하는 애교많은 냐옹이에요. 관심달라고 냐옹 하면서 부르기도 해요. 대견사회성
대묘사회성 다른 고양이들이랑 전혀 거부감 없이 잘 지내요. 가끔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하면 조용한 곳에 자리 잡고 쉬고, 놀고 싶을 때는 아주 깨발랄하게 잘 놀아요! 분리불안 혼자 있을 때 편하게 잠도 자고 창문을 보며 시간을 보내기도 해요.
배변교육 두부 모래를 사용하다 눈꼽이 많이 생겨 호랑이 모래로 변경했지만 눈꼽이 계속 끼어서 세정 패드로 관리 중이에요. 위생관리 목욕은 좋아하지 않아 펫타월로 관리하는 골 추천드려요! 빗질은 좋아해서 골골송을 부르면서 얌전히 잘 받아들여요! 발톱 깎는 걸 너무 싫어해서 잘 때 깎아주거나 길어서 상처나는 경우에 깎고 있어요.
산책 사냥 놀이 엄청 좋아해요. 낚시 놀이 외에도 혼자 공 굴리고 캣타워에도 잘 올라가 있어요! 차멀미
특이사항
'뽀뽀' 를 마스터 했어요!
아침에 안아달라고 종종 우는 편이며 발과 배만지는 걸 좋아하지 않아요.
이름을 부르면 대답은 하지 않지만 알아듣고 바로 달려와요.
사람 음식에 관심이 많은 편이라 보호자 식사 시간에는 주의가 필요해요!
관련링크 더 많은 사진과 영상은 인스타그램 / 유튜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