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조동물

양파
(믹스견)
성별 / 몸무게
(중성화완료) / 21.5kg
나이
15년 7월생 추정
건강상태
심장사상충 완치, 스케일링 완료, 치아 8개 발치, 탈장 수술 완료 
노화로 인해 머리에 생겼던 사마귀를 제거하고 재발 방지를 위해 모니터링 중이에요. 
척추에 살짝 변형이 왔지만 생활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어요.
구조년도
2023 년
현재상태
임보&입양가능
구조스토리
양파는 22년도 보호소에 입소했어요. 보호소에서 1년 이상의 시간을 보내면서 탈장이 생겨 급하게 구조하게 되었어요. 탈장수술을 하며 뒷다리 사이에 생긴 혹제거 수술을 같이 진행하였고 현재는 건강히 잘 지내고 있어요.
성격&특성
대인사회성 사람을 보면 꼬리를 흔들고, 낯선사람에게도 무던해요. 머리나 턱쪽을 쓰다듬어주면 얌전히 느끼지만 다리나 엉덩이 부분은 아직 불편해해요. 대견사회성 혼자 있는 것을 좋아하는 양파예요. 견사나 켄넬에 있을 때 익숙한 강아지들과는 마찰 없이 지내려고해요. 풀어져 있는 상태에서는 낯선 친구에게 불편함을 표현하고 가까이 오는 친구들을 물려고해 주의가 필요해요.
대묘사회성 분리불안 혼자 남게 되었을 때나 강아지 친구와 남겨졌을 때 하울링 또는 짖음이 한 번씩 있곤 해요.
배변교육 현재 쉼터에서 지내고 있어서 실외배변만 하고 있어요. 위생관리 목욕과 발톱깎이를 좋아하진 않지만 잘 참으며 받아주는 편이에요. 빗질은 구석에 몰아서 하면 잘 받아줘요.
산책 산책 초반에 흥분해 잠시 줄당김이 있지만 이내 줄어들고 발 맞춰 잘 걸어요. 다른 강아지를 보면 흥분해서 달려들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해요. 차멀미 차 멀미없이 너무 잘타요. 차 타야할 때 스스로 차에 잘 올라가요.
특이사항
강아지 친구와 어울리는 걸 불편해해서 외동으로 돌보아주실 가족을 찾고있어요.
혼자 있을 때 한 번씩 짖음이 있어요.
갑작스러운 터치나 다리, 엉덩이를 만지면 자신을 방어하려고 입질이 있어요. 또한 병원에서 수의료인들의 터치가 있으면 경계하며 물려고 해요.
관련링크 더 많은 사진과 영상은 인스타그램 / 유튜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