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조동물

짜루
(믹스견)
성별 / 몸무게
(중성화완료) / 3.8kg
나이
23년 5월생 추정
건강상태
지알디아 완치, 아나플라즈마 치료중, 말라세지아 치료중
부정교합과 입술이 말려있는 구강구조로 입술을 씹어요. 
긁으면 피나고 가라앉고의 반복으로 보여지지만, 치료방법이 따로 없어요.
발바닥이 약한 편이라 오버그루밍 하는 경우 
넥카라를 씌워서 핥지 못하게 지켜봐주셔야 해요.
게워내는 듯한 소리의 기침이 있으나, 아나플라즈마약에 항생제 때문일 수 있어
약 복용 후에도 지켜보고 계속 기침한다면 내원이 필요해요.
구조년도
2025 년
현재상태
입양가능
구조스토리
수많은 강아지들로 수용 한계를 넘긴 김제 보호소에서 언제 다가올지 모를 안락사의 위험에 처해있던 짜루를 구조하게 되었습니다. 열악한 환경에서 지냈었던 이유 때문인지 아나플라즈마와 지알디아 진단을 받은 채로 구조되었고 현재 치료 과정을 씩씩하게 잘 거치고 있어요.
성격&특성
대인사회성 짜루는 사람을 정말 좋아하지만 낯선 사람에게 적응하는데는 시간이 하루 이틀 정도 걸려요. 하지만 만져도 거부 하진 않고 가만히 받아주는 편이에요. 익숙해지면 꼬리를 흔들면서 반갑게 다가오고 뽀뽀를 해줘요. 만져주면 발라당 배를 보여주는 애교쟁이에요! 항상 웃는 얼굴로 만져달라며 헤헤 웃으며 보호자를 쳐다보는 귀염둥이에요. 대견사회성 처음보는 강아지에게 먼저 다가가진 않아지만 다른 친구들과 무난하게 잘 지내요. 마음이 맞는 친구와 만나면 높은 텐션으로 장난을 치기도 하고, 함께 터그놀이도 잘해요!
대묘사회성 분리불안 혼자 있을때는 노즈워크도 하고 장난감도 가지고 놀며 잘 기다리고 잠도 자요 하지만 보호자가 집에 있으면서 방에 들어가 문을 닫거나 사라지면 조금 낑낑거림이 있는 편이에요. 분리불안이 심하거나 많진 않아보이지만 짜루가 아예 혼자 있어본 적이 없고 강아지와 함께 늘 있었기 때문에 관찰이 더 필요해요.
배변교육 익숙한 공간에서는 패드에 배변을 100% 잘 해내는 똑똑이에요. 하지만 적응하는데 조금 시간이 필요한 성격이기 때문에 장소가 바뀐 후 며칠간은 실수를 할 수 있어요. 위생관리 목욕은 낯설어 하지만 잘 받아줘요.
산책 아직 접종이 완료되지 않아 산책 경험이 없어요. 리드줄 착용 교육을 집에서 꾸준히 시켜주고 있어요. 차멀미 1시간 이상 차량이동시 불편해하는 모습이 전혀 없었어요!
특이사항
안기는 걸 어려워하지만, 엉덩이를 한 손으로 받치고 잘 안아주면 괜찮아요.
갑자기 다가오는 손길을 무서워하는 편이라, 아이에게 천천히 다가가야 해요. 
겁이 많은 성격을 가져 낯선 곳에서 긴장하고 간식도 먹지 않아요. 병원에서 몸무게를 재려 안아들 때는 너무 무서운지 소변 실수가 있었어요.
식성이 아주 좋아 사료를 급여할 때 천천히 먹도록 케어를 해줘야해요.
관련링크 더 많은 사진과 영상은 인스타그램 / 유튜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